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롯데중동맛집 도토리편백집 롯데백화점맛집

롯데중동맛집 도토리편백집 롯데백화점맛집

안녕하세요~~
요즘 일상에 치여 글도 잘 안 쓰고 
해야 될 일도 자꾸만 미루게 되네요 ㅠㅠ
최근 저 자신을 너무 놓은듯했어요.. 
옷도 별로 안 사 입고 쇼핑도 거의 안 했고 ㅠ
화장도 잘 안 하고 다니는 것 같아요 ㅠ
점점 꾸미는 거에 손을 놓은 듯한 ...

그래서 이번에 
좀 사람답게 살고자 오랜만에 
백화점을 갔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롯데 중동으로 갔어요~~
목적은 쇼핑을 하러 가는 것이었지만..
바로 맛집부터 향하는... ㅋㅋㅋㅋㅋ
어쩔 수가 없네요 ㅠㅠ
뭐든 먹고살자고 하는 짓이니..
또 백화점 가면 식당가부터 가는게 ㅎㅎ
본능에 이끌려 롯데중동맛집을 찾아
10층으로 갑니다~~

백화점 식당가엔 먹을 데가 정말 많죠
먹고 싶은 것도 많고~

10층을 둘러보던 중에 
좀 살이 덜 찌고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식..
제가 또 일상이 다이어트기 때문에 ㅠ..
죄책감이 좀 덜할 거 같은 음식 ㅋㅋ

뭐가 없을까 생각하다 ..
롯데중동맛집 도토리편백집을 들어갑니다!

 

 



편백찜은 이제 너무 유명한 음식이 되었죠 ㅎ
편백찜을 파는 유명한 곳도 많은데
저는 저번에도 보았던 곳 
도토리편백집을 택했습니다 ^^

다른 곳은 가봤는데
이곳은 처음이라서 어떨까 ㅎㅎ

사실 지난번부터 이곳이 궁금했거든요
티비에도 몇 번 나왔던 곳이에요 ㅎ
그래서 가보고 싶었습니다^^

체인점이라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ㅎ
다른 지점 체인도 많더라구요 ㅎ

가게 안으로 들어서니
내부가 깨끗하고 매장 색감부터가 
이미 제 스타일 ㅎㅎ
편안해지는 분위기입니다
백화점에 있는 음식점 특유의 분위기 ㅎㅎ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넓고 쾌적하고 좌석도 많아서
가족들끼리 외식하기도 너무 좋고
데이트 코스로 아주 좋겠더라구요 ~

메뉴판을 보는데 세트메뉴가 있어서
저희는 세트로 시키기로 했습니다 !
전 음식을 남길지언정 절대 단품은 시키지 않습니다 ^^
여러 가지 맛보기도 좋고~
사실 세트가 양이 그렇게 많진 않잖아요??ㅎ 

식당에서 제일 힘든 일이
음식을 기다리는 일 ㅠㅠ

기다리고 기다리던
편백찜이 나왔는데요
익기 전에 봐도 군침이 돌았어요 ㅎ
색깔이 아주 선명하고 곱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쪄야하니 더 기다려야 하네요 ㅠㅠ
편백찜을 냄비 같은 거 깔고 올려주시고
타이머를 맞춰주고 가십니다 ㅎ
한 8분? 정도 되니 다 익었더라구요
열자마자 편백향이 ~~~
감탄사 연발 ㅋㅋ

 



진짜 맛있게 쪄졌어요!!
깔려 있는 숙주마저 너무 맛있어 보이는 ㅠㅠ

두부와 단호박, 버섯이 함께 나오는데
보기엔 푸짐하네요 ㅎ




고기랑 야채는 역시 쪄서 정말 부드럽고
감칠맛이 나요 진짜!
살살 녹는다는 말이 적절한 표현 ㅠㅠ

단호박도 달고 맛있고
두부도 소스 찍으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ㅎㅎ

고기를 딱 먹으면 진짜 담백하다!
담백하다 고소하다는 표현이 딱 좋은 거 같아요
좀 건강하다는 표현도?? ㅎ

하지만 소스 찍어 먹으면 극락...
이 소스가 진짜 한몫하는 거 같아요 ㅎㅎ




이 편백찜은 소스가 맛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
소스 레시피가 따로 있어요 
그래서 취향껏 만들어 먹으면 된답니다 ㅎ

옆에 있는 청양고추, 대파, 마늘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ㅎ
먹다 보니 청양고추를 많이 넣는 게
매콤해서 좋더라구요 ~

건강한 맛 싫어하시는 분들도
소스랑 같이 먹으면 자극적으로 느껴져서
좋아하실 거 같아요~!

조금 담백하다? 심심하다?싶을 때
소스 찍어 먹으면 다시 시작하는 기분 ㅋㅋ
막 들어갑니다!!

고기에 숙주 싸서 소스 찍으면 굿굿 !!
이 조합이 제일 좋았어요 ㅎ

은은하게 올라오는 편백향에
부드러움에 술술 들어가요~~

아쉬운 점은 양이 적다는 거...........
진짜 이게 최대의 단점이네요 ㅠㅠ
양을 채우려면 굉장히 먹어야 될 느낌 ..

사실 이게 그냥 딱 봤을 땐
푸짐해 보이지만 
익히고 나면 고기가 얇고 그래서
금방 먹습니다 ..ㅎ
샤브샤브도 그렇고 고기 얇은 건 
어쩔 수 없죠 ㅎㅎ
양이 적긴 하지만!!
사이드가 채워주겠죠ㅎㅎ

 

 

 


세트에서 나온 떡볶이와 찌개 이것도 굿!
소주가 생각납니다...

떡볶이 맛집인가?? 싶을 정도로
떡볶이가 맛있었어요 ㅎㅎㅎ

담백한 편백찜만 먹다 자극적인
떡볶이를 먹어서 그런지 ㅋㅋ
진짜 강력한 맛 !! 
하지만 너무 맛있다 ㅠㅠ

 



찌개도 완전 술안주 ~~
술 한잔하면서 먹기 좋은 음식들이었어요 ㅎ

편백찜이 담백해서 오히려 
더 깔끔한 소주가 생각이 났고
찌개와 떡볶이는 매콤하고 걸쭉하니
또 소주가 생각났네요... ㅎ
그냥 소주와 너무 어울리는 음식이었어요!

저처럼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못 참습니다 ㅎㅎ
바로 술을 시키게 되죠

술 한잔에 편백찜 ~~
떡볶이랑도 찌개랑도 너무 잘 어울리는 ㅎㅎ

세트로 시키길 정말 잘한 거 같아요
편백찜만 먹었으면 아쉬웠을 수도 있고
양이 적어서 ㅜㅜ 저를 만족시키기 
힘들었을 텐데
찌개와 떡볶이가 그나마 위로해 주네요 ㅜ
맛도 있구요 ㅎㅎ

 

 

 


저는 편백찜을 워낙 좋아해서
집에서 편백찜 기계를 사서 직접 해먹을까
고려했을 정도인데요 ㅎㅎ

역시 다시 글을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이런 재료들을 사서 손질하고 
준비하고 할 바엔.... 그냥 사서 먹는 게 이득이다
이런 결론을 내립니다 ㅋㅋㅋ

요즘 자극적인 음식들도 굉장히 많은데
가끔 이런 건강한 담백한 음식을
먹으면 좋더라구요 ㅎㅎ

저처럼 담백한 음식이나 
샤브샤브 좋아하시는 분들??
편백찜 드셔보세요 ㅎ

진짜 건강한 한 끼를 먹은 기분???
롯데백화점 가실 일이 있거나 
롯데중동맛집 !! 찾으시면 
도토리편백집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