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오는날 생각나는 음식메뉴추천

눈오는날 생각나는 음식메뉴추천

 


12월에 눈이 진짜 많이 왔다
연달아서 왔던 기억도 있고 
추워서 녹지도 않고 쌓여있고 

눈오는날 그 감성이 있지 ㅋㅋ
눈이 내릴 때는 너무 예쁘고 
막 나가서 걷고 싶기도 하고 그렇다

막상 나가면 별로지만 ..ㅋ
눈은 올 때만 진짜 예쁜 거같다

오고 나면 질척거리고 ㅠㅠ 
미끄럽고 .. 난 미끄러운 거 취약하다
그래서 빙판길이 너무 두려움 ...

어릴 때는 눈 오면 엄청 좋아했었는데
어른이 되면 다 이런 건가 ...ㅋㅋ
밖에 보면 애들은 소리 지르면서
놀고 있다 ...ㅋㅋㅋ
저때가 좋은거지 ..ㅋㅋㅋ

눈오는날 운치 있긴 하다ㅋㅋ
그런 기념으로 소고기를 구워먹는다 
기승전 고기 ㅋㅋㅋㅋ

한우는 눈이 오든 비가 오든 맛있지
아빠가 회사에서 받아오셨음

이렇게 기쁠 수가 없다 ..
한우 주는 회사는 무조건 최고 !!

먹기도 전부터 설레었다 ㅋㅋ
등심과 설도였는데 등심은 진짜 맛있지

설도로는 좀 이따 육회를 해먹을 예정이다
육회 또 엄청 맛있지 ㅠㅠ
나는 육회 킬러다 정말 너무 좋아한다


고기가 불판 위에서 익어갈 때 
가장 설렌다 ><
저 소리와 익을 때 냄새 ㅋㅋ
고기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눈오는날 음식메뉴추천하자면
역시 고기다... 지글지글 소리가
눈과 왜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고기 육즙이 진자 진하고 고소하고 
감칠맛도 난다..
확실히 수입산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소한 우유 같은 맛이 느껴진다

소고기는 푹 익으면 맛없지
살짝 핏기가 있어야지 아주 부드럽고 맛있다

담백하면서도 고소함 ..
살짝 씹는 맛도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했다 

쌈을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 기름에만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음
눈오는날 음식으로 한우 최고 ㅋㅋ

나는 소고기에서 나는 그 본래의 맛도 
좋아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안 찍어도 잘 먹음
없어서 못먹음ㅋㅋ


다음은 육회를 해 먹어 볼 차례다
나는 양념이 많이 되지 않은 육회를 선호함
고추장 양념은 별로 ㅠㅠ

육회 맛이 별로 안 느껴져서 싫다
그래서 참기름과 간장 살짝 소금 조금 
넣어서 만들었다 

다진 마늘도 좀 넣어주고 ㅋ
참기름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음
그냥 참기름 맛인가 ㅋㅋ

배랑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
좋은 고기라서 그런지 살살 녹음 ㅜㅜ
어떻게 등심보다 더 맛있냐 ㅠㅠ

완전 술안주 ㅋㅋ
뭐 이미 등심부터 마시고 있었지만
너무나 더 술안주다 ㅋㅋ

육회 못 먹는 사람 너무 신기함
이걸 못 먹다니 
이렇게 고소하고 맛있는 걸 ㅠㅠ
 
육회 잘못 먹으면 누린내 나는데
역시 한우다 ㅋㅋ 그런 거 전혀 없음

나는 육회 씹는 식감도 너무 좋음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그 식감 ..

암튼 엄청난 술안주임


그다음엔 김치찌개를 끓여 먹었음
내가 고기 다음으로 좋아는 게 김치찌개다

고기를 먹었으면 혹시나 남아있는
느끼함을 없애줘야지 ㅋㅋ
개운하게 마무리하려고 끓임

나는 너무 한국인이라 무조건 국물이 
있어야 한다 ㅋㅋ 무조건!!
밥 먹을 때도 그렇고 술 마실 때도

술 마실 때도 국물이 너무 좋고
이렇게 추울 때도 국물 필수지 !!
국물 없이는 밥을 먹을 수가 없음 


고기 넣고 끓인 김치찌개는 미침 ㅜㅜ
아무것도 이길수가 없다
한우 먹고 나서 입을 개운하게 해줌ㅋㅋ

소주도 더 잘 들어감 ..ㅋㅋ
역시 김치찌개다 ㅠ 역시 국물 !!

청양고추도 넣어서 엄청 칼칼하고 
김치도 잘 익어서 너무 맛있다
눈오는날 뭔가 자박자박
뜨끈뜨끈한 국물 역시
음식메뉴추천할 수 밖에 없댜

역시 김치찌개는 김치가 잘 익어야 돼
별다른 걸 하지 않아도 맛있잖아??

그렇게 술을 엄청 마시고 ㅋㅋㅋ

다음날 쭈꾸미삼겹살을 해먹었다
또 먹는 얘기지만 먹는 게 남는 거다 ㅋㅋ


쌈 싸 먹어도 맛있고 밥에 비벼도 꿀맛임
모짜렐라 치즈 있으면 찍어 먹어도
진짜 맛있는데 없어서 아쉽다 ㅠㅠ

추운 날엔 역시 뜨끈하고 매운 걸 먹어야
제대로지 ㅋㅋㅋ
매운 걸 잘 못 먹지만 매운 걸 먹어야
열이 나서 덜 추움 ㅋㅋㅋㅋ

밖에는 아직도 눈이 펑펑 온다
나가서 귀여운 눈사람도 만들어봄
추운 거 너무 싫지만 오랜만에 
어린 시절 감성을 느끼고 싶었다 ㅋㅋ


얼마 만에 만드는 눈사람인지 ㅋ
어릴 때 만들고 처음이다

아까도 말했지만 나이가 들어서
눈이 싫어졌고 .. 쓰레기라고만 생각했는데

그렇게 생각하는 게 슬프기도 하고 ㅠㅠ
그래서 나름대로 낭만을 느껴보고자
밖에 나가 눈사람을 만들었다

아기자기하게 귀여운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음 ㅋㅋ
너무 귀여운 거 아니냐며 ㅋㅋㅋ

다시 봐도 너무 귀엽다><
하지만 난 아직도 눈이 싫다 ...

밖에 나갔다 들어와도 현관이 더러워지는 ..
어릴땐 눈이 좋았는데 
나이 들고 나서는 비가 더 좋은 거 같다 ㅋ

눈 만들고 나니 배도 고프고 춥고 
뜨끈한 매생이 굴국과 양장피를 먹었다


눈오는날에는 뜨끈한 국물을 먹어야지
혓바닥 데여서 죽을뻔했다 ㅠㅠ
물론 매생이는 그런 맛으로 먹어야 함 ㅋ

굴이 들어가서 시원하고 너무 맛있음 ㅠ
진짜 속이 확 풀리는 느낌적인 느낌

나는 굴을 정말 좋아해서
굴로 한 음식은 다 좋아한다
특히 이 굴국 ㅠㅠ
그냥 굴만 넣고 끓인 것도 좋아하고
이렇게 매생이랑 같이 끓인 거 최고!

이걸 먹어야 겨울이구나 ㅋㅋㅋ
그만큼 겨울 되면 꼭 먹는 음식임

양장피는 톡 쏘는 맛에 먹는 거지 ㅋㅋ
코가 뻥 뚫릴만한 ㅋㅋ
중국당면은 역시 맛있다 ㅋㅋㅋ
칼로리가 높을 뿐 ...
먹을 땐 모르는 척 ㅋㅋㅋ

이 조합이 안 어울리는 듯 잘어울림ㅋㅋ
추운 날에는 진짜 이 매생이 굴국 최고
거기에 사이드로 양장피까지 짱임 ㅋㅋ


맛있게 먹고 추운 날의 감성을 살리고자
아라우카리아와 올리브나무라는 
식물도 함께 들여서 꾸며보았음
이름이 왜 이렇게 어렵냐 ...

나름 집안 인테리어를 꾸밈 ㅋㅋ
겨울 감성도 느껴지고 ㅋㅋ
만족스러운걸??

화분 하나만 놓았을 뿐인데
집 분위기가 확 산다 ㅋㅋ

별거 없었던 일상이지만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고 
눈사람도 만들고 :)
너무 좋았다